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이광상 |
참여연구자 | 임해미 , 박인용 , 서민희 , 김부미 , 이명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05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321 |
과제고유번호 | 1105011808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DB 구축일자 | 2019-06-15 |
본 연구는 학업성취도 평기에서 활용할 수학과 정의적 영역에 대한 설문 문항 개선을 통하여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의 성취 현황 파악과 더불어, 그 결과를 누적 관리하고 추이분석을 함으로써 수학교육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선 수학과 정의적 영역과 관련된 문헌을 탐색하였고, 이를 토대로 수학과 정의적 영역 설문 문항의 구인을 자신감, 흥미, 가치, 학습 의욕 네 가지로 정했다. 그리고 각 구인에 따른 설문 문항을 개발하기 위하여 국내 및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의 수학과 정의적 영역 설문 조사 도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