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도 농식품 기술·제품 해외시장 진출지원 사업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황수연전통식품영농조합법인
연구책임자 황수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1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과제관리전문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등록번호 TRKO201900016078
과제고유번호 1395058197
사업명 농업실용화기술R&D지원(R&D)
DB 구축일자 2019-10-19

초록

Ⅰ. 사업개요
1. 프로젝트 내용
-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의 현지화를 위한 관능평가
- 중국 수출을 위한 바이어 발굴
- 수출용 제품 라벨 및 포장디자인 개발
- 수출용 카다로그 개발

2. 세부추진 목표
- 수출 유망국가 선정
- 중국 현지 경쟁제품 분석
- 현지 상황에 맞는 판매 전략 수립
- 제품현지화를 위한 관능평가 수행
- 전시회 참여를 통한 마케팅
- 수출용 제품 패키지 개발
- 수출용 카다로그 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2
  • Ⅰ. 사업개요 ... 3
  • 1. 프로젝트 내용 ... 3
  • 2. 세부추진 목표 ... 3
  • 3. 추진체계(전략 및 방법) ... 3
  • Ⅱ. 중국 식품 수출 현황 조사 및 제품 관능 평가 ... 4
  • 1. 장류 품목 수출통계 ... 4
  • 2. 중국시장에서 혼합장(쌈장) 경쟁현황 분석 ... 7
  • 3. 중국 소비자 반응 분석 ... 21
  • 4. 중국 식품 유통 바이어 발굴 현황 ... 33
  • Ⅲ. 수행현황 ... 45
  • 1. 해당제품 상품기획 강화 활동 ... 45
  • 2. 해당제품 상품력 개선 강화 활동 ... 50
  • Ⅳ. 활동 결과 ... 59
  • 1. 수행활동을 통한 성과목표 대비 실적 자료 ... 59
  • Ⅴ. 향후계획 ... 68
  • 1. 단계별 중국 현지화 전략 ... 68
  • 끝페이지 ... 70

표/그림 (3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