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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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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건복 |
참여연구자 | 창상훈 , 이수길 , 이경표 , 장동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75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71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에너지 하베스팅.전자기장.팬터그래프.검측장치.고압부.Energy harvesting.electromagnetic field.pantograph.measuring device.high voltage unit. |
◦ 운행차량의 집전설비 규격 및 전자장 환경 분석
◦ 에너지 하베스팅 방법 연구
- 절연지지대와 도체를 이용한 전기 에너지 하베스팅 방법
- 강자성체 코어와 코일을 이용한 자기 에너지를 하베스팅 방법
◦ 에너지 하베스팅 장치 기본설계
- 1.8W 이상 수집 가능한 자기장 하베스터 기본설계
◦ 부하장치 기본설계 및 검토
◦ 시험 환경 구축 및 시험
- 자기장 하베스터의 성능 검증
- 실노선에서의 운행 데이터를 이용하여 평균 수집전력 1.8W 이상 달성
(출처 : 요약서 7p
Ⅱ. Purpose and Needs
Since the railway vehicle that obtains power from the catenary lines moves fast, physical friction with the power line occurs and frequent maintenance is required.
Power collector of a the vehicle should be maintained regularly, when the vehicle is not in operation, but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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