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아주자동차대학 |
---|---|
연구책임자 | 한영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19984 |
과제고유번호 | 171106960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4-11 |
키워드 | 지능재료.압전작동기.차량엔진.고주파 음향진동자.연료분사.배출가스.월웨팅.미립화 제어.연소시험.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압전작동기 구동기술과 고주파 간섭 기술을 이용하여 엔진 연소실에서 월웨팅되는 연료막을 저감시키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즉 자동차 엔진에서 인젝터에 의해 연소실 내부로 분사되고 있는 연료입자에 압전진동자를 이용한 고주파 음향 에너지를 조사함으로써 월웨팅 현상을 억제하고, 나아가 이미 월웨팅된 유막을 다시 미립화하여 기화를 촉진함으로써 배출가스를 저감하는 시스템을 최초로 제안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의 최종연구목표는 엔진 연소실에서 월웨팅되는 연료의 압전 미립화 제어, 즉 압전 월웨팅 제어에 의한 배출가스 저감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