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백성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0966 |
과제고유번호 | 171107074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09 |
키워드 | 창의·융합인재.교사교육.핵심역량.평가모델.평가전문성.교육효과. |
□ 연구개요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과학기술분야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융합인재의 핵심역량을 도출하고, 이러한 역량의 상호영향관계를 나타내는 전체적인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파악된 핵심역량의 평가요소와 지침을 마련하는 것이다. 셋째, 창의융합인재의 핵심역량과 평가방안을 토대로 교사의 평가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한 교사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1차년도에는 창의융합인재에 대한 정의와 창의융합인재가 지녀야할 핵심역량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핵심역량 요소들이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도록 상호영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