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기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1017 |
과제고유번호 | 171107190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09 |
키워드 | 도시차량경로문제.도시물류.동적차량경로문제.최적화 해법.이해관계자.다목적 최적화.차량이동시간 예측.동적계획법.재고경로문제.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도심에서 화물운송, 수화물 배송, 서비스 차량순회 등을 위한 최적의 차량 경로를 찾는 방법론을 다룬다. 도심에서의 차량경로문제는 교통상황, 도로의 상태, 소비자의 수요 등이 매시간 동적으로 변화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차량경로해법으로는 최적의 해를 구하기 어렵고 동적차량경로해법을 이용해야 한다.
도심의 상황에서 일어나는 동적차량경로문제에 초점을 두고 연구의 최종목표인 도심에서의 동적차량경로문제의 최적해를 위해 다음의 세 가지 목표에 갖는다.
1) 효율적인 확률론적 동적차량경로 최적화 알고리듬 개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