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채정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3562 |
과제고유번호 | 171105322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0-08-08 |
키워드 | 알고리즘적 사고.코드마이닝.AT 개념.텍스트마이닝.맞춤형 교육.SW 교육.온라인 알고리즘 코딩 교육.의미 분석.데이터마이닝. |
연구개요
본 연구는 SW 교육에서 Algorithmic Thinking (AT) 향상을 위한 연구로써, 온라인 코딩 교육 환경의 학습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성한 코드를 근거로 AT 수준을 판단하여 문제해결 방향과 알고리즘 전략을 제시하는 코드기반 맞춤형 AT 학습 가이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학습자가 알고리즘을 기술한 코드에 텍스트마이닝(Textmining) 프레임워크를 접목하여 AT Concept를 인식하여 이를 근거로 맞춤형 학습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① 어휘(Lexical), 구문(Syn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