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재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574 |
과제고유번호 | 134527115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9 |
키워드 | 전기자동차.전동식 워터 펌프.비희토류 자석 모터.모터 드라이브.모터 제어. |
□ 연구개요
○ 연료전지자동차는 구동모터, 인버터, 연료전지 등의 전기구동 장치로 인하여 상당한 발열이 발생하므로 적절한 냉각을 통한 열관리가 매우 중요함.
○ 고출력 밀도와 고효율을 갖는 영구자석 모터(BLAC, BLDC)의 경우 최근 자동차 전동부품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나 영구자석 모터의 주요 재료인 희토류계 영구자석의 경우 온도에 매우 취약하며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음.
○ 대표적 비희토류 모터인 SRM은 영구자석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근본적으로 고온고열 환경에 대한 내구성 및 신뢰성이 매우 뛰어날 뿐만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