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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계명대학교 Kei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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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성만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6194 |
과제고유번호 | 134527207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9-05 |
키워드 | 컴퓨터애니메이션.캐릭터애니메이션.군중시뮬레이션.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영화등 콘텐츠에 많이 등장하는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군중씬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제어하기 위한 컴퓨터그래픽스 기법을 개발하고자 한다. 연구의 핵심은 콘텐츠를 직접 저작하는 애니메이터의 의도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한 제어성에 초점에 맞춘 패치기반 군중 시뮬레이션 기법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 기법은 크게 뎁스 센스 기반 군중 행동양식 제어 기법, 패치기반 시뮬레이션 재활용기법, GPU기반 계층적 시공간 충돌감지 기법, 하이브리드 궤적기반 집합제약조건을 만족하는 모션 합성알고리즘을 구현한다. 모든 알고리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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