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울산과학기술원 Ulsan National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김성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6578 |
과제고유번호 | 134526932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9-05 |
키워드 | 뉴로마케팅.브랜드.소비자행동.시선추적.브랜드확장.광고.광고 모델.소닉브랜딩.EEG. |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브랜드 이미지의 뇌인지과학적 형성과정을 규명하고, 다중생체신호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를 예측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함. 이를 위해 인지/지각 실험 패러다임을 설계하고, 생체신호 측정 및 분석 기술을 통해 브랜드 관련 뇌신경지표를 개발하는 것을 세부 목표로 함. 개발된 지표를 바탕으로 브랜드 태도 형성과정을 규명하고, 더 나아가 소비자 행동 및 브랜드 지수를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하고자 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의 연차별 세부목표는 아래와 같음
■ [1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