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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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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성일 |
참여연구자 | 김유환 , 곽병찬 , 김성범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2000000037 |
과제고유번호 | 1375026954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0-04-25 |
ㅇ 개발목표: 인공지능 스스로 진행하며 학습하는 게임 속 상황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하게 자가진화하는 인공지능 플레이어 운용을 통해 콘텐츠 특성 분석이 가능하도록, 2종 이상의 상용 게임에서 인간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게임 인공지능 플랫폼 기술 개발
ㅇ 사업화 계획 및 기대효과
- 인공지능 에이전트 대전 아레나 및 협력 플레이, e-스포츠 방송, 콘텐츠 검증, 저작도구 등 관련 분야를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 개발/운영/중계의 폭넓은 지원이 가능한 상용화 기술의 보급
- 보유 콘텐츠를 대상으로 학습되는 에이전트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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