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병주 |
참여연구자 | 신준영 , 도민석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2000000044 |
과제고유번호 | 1375026955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0-04-25 |
○ 개발목표:
- 1인칭 슈팅게임, 실시간 전략게임, 실시간 모바일 게임 등에서 시니어 플레이어의 능력을 프로파일링하고 그 기반으로 게임체감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시니어 플레이어의 초기진입장벽을 낮추는 게임 인터페이스 혹은 난이도의 비간섭적 자동보정기술 개발 → 초세대 게임 디자인 리빙랩 (Cross-generation Game Design Living Lab)에서 잠재적 문제 및 기술수요 파악, 그리고 완성된 기술의 행동·인지심리학적, 사회심리학적 평가
- 세대 융합형 게임 서비스 모델 개발 및 시니어를 위한 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