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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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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병주 |
참여연구자 | 도영임 , 신준영 , 도민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106 |
과제고유번호 | 1375027277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09 |
키워드 | 실시간 게임.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감각운동 모델.몰입.인간-컴퓨터 상호작용.Realtime Games.Adaptive User Interfaces.Sensorimotor Model.Flow.Human-Computer Interac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200005106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목표
○ 1인칭 슈팅게임, 실시간 전략게임, 실시간 모바일 게임 등에서 시니어 플레이어의 능력을 프로파일링하고 그 기반으로 게임체감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시니어 플레이어의 초기진입장벽을 낮추는 게임 인터페이스 혹은 난이도의 비간섭적 자동보정기술 개발 → 초세대 게임 디자인 리빙랩 (Cross-generation Game Design Living Lab)에서 잠재적 문제 및 기술수요 파악, 그리고 완성된 기술의 행동·인지심리학적, 사회심리학적 평가
○ 세대 융합형 게임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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