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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대학교 Kongju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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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두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000001580 |
과제고유번호 | 134530303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희박연소.신연소 에너지.차세대점화기술.가솔린 엔진.유해배기가스 저감. |
□ 연구개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화석연료 고갈과 강화되고 있는 CO2 배출량 및 연비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로써 SI기관의 연소의 핵심인자인 점화장치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즉 화석자원의 고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희박영역에서의 연소 특성개선에 관한 연구를 주로 연구하였다. 신연소 점화에너지 기술적용을 통하여 희박가연한계가 기존의 연소장치의 가연한계인 공연비 1.5 이상의 영역에서 점화가 가능하였으며, 최대 공연비 1.9영역까지 가연한계 증대를 가져올 수 있었다. 또한 같은 공기연료비에서 연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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