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제대학교 Inje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범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2143 |
과제고유번호 | 134529670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리튬이온이차전지.전기자동차.열폭주.수학적해석모델.전기화학적열발생.온도측정실험.미분차분법.Packaging.Matlab. |
□ 연구개요
환경 문제의 대두로 인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기화학적 시스템인 이차전지, 연료전는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Hybrid electric vehicle에 사용할 대용량의 battery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기화학 시스템에서 발생되는 열폭주(thermal runaway) 현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에서 사용되고 있는 리튬 이온 전지에 대하여 전기화학적, 열적 성능을 예측할 수 있는 수학적 모델링 방법을 제시하고 실험적으로 검증하고자 함.
□ 연구 목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