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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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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현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000003416 |
과제고유번호 | 1711101947 |
사업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0-05-16 |
키워드 | 인터랙티브 미디어.인터랙티브 모달리티.미디어 창작.인터랙티브 미디어 요소제어.크로스 플랫폼 미디어 전송.미디어 마켓.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개발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
1. 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가. 기술수요 측면
○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개인 사용자의 공감과 참여 등 개인에 초점을 두는 개인화 광고가 증가하고 영화, 게임 산업 간의 융·복합을 통하여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의 콘텐츠 개발이 요구되면서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여 주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인터랙티브 기능을 제공하는 영화·광고·게임은 제작을 위하여 고가의 장비로 촬영한 영상 및 전문 편집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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