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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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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시나리오 기반 프로그래머블 인터랙티브 미디어 창작 서비스 플랫폼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박종현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03416
과제고유번호 1711101947
사업명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0-05-16
키워드 인터랙티브 미디어.인터랙티브 모달리티.미디어 창작.인터랙티브 미디어 요소제어.크로스 플랫폼 미디어 전송.미디어 마켓.

초록

제 1 장 서 론
제 1 절 개발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
1. 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가. 기술수요 측면
○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개인 사용자의 공감과 참여 등 개인에 초점을 두는 개인화 광고가 증가하고 영화, 게임 산업 간의 융·복합을 통하여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의 콘텐츠 개발이 요구되면서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여 주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인터랙티브 기능을 제공하는 영화·광고·게임은 제작을 위하여 고가의 장비로 촬영한 영상 및 전문 편집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며,

목차 Contents

  • 표지 ... 1
  • 목차 ... 2
  • 제 1 장 서 론 ... 3
  • 제 1 절 개발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 ... 3
  • 제 2 절 국내·외 관련 기술의 현황 ... 7
  • 제 2 장 연구목표 및 추진체계 ... 27
  • 제 1 절 최종 연구목표 ... 27
  • 제 2 절 4차년도(2019년도) 연구 목표 ... 30
  • 제 3 절 추진체계 ... 31
  • 제 3 장 연구개발 실적 ... 34
  • 제 1 절 4차년도(2019년도) 연구개발 결과 ... 34
  • 제 4 장 결론 ... 67
  • 제 1 절 5차년도(2020년도) 연구 목표 ... 67
  • 제 2 절 연구결과의 활용 가능성 및 파급효과 ... 68
  • 끝페이지 ... 73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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