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릉원주대학교 |
---|---|
연구책임자 | 김대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5046 |
과제고유번호 | 1345305132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경질 폴리우레탄 폼.차량용 부싱.내충격성 폼.초탄성 구성방정식.프로니급수.고변형률속도.상태방정식.낙하충격시험.분리홉킨슨바. |
□ 연구개요
(1) 최종목표
- 차량용 차세대 내충격성 경질폴리우레탄 폼(foam) 부싱 제작, 물성모델 교정 및 적용성 평가
(2) 세부 연구목표
- 3종 기공도를 갖는 경질 폴리우레탄(PU) 폼(foam) 제작
- 제작된 폼(입수한 고무 및 무기공 PU 포함)의 준정적 물성(일축, 압력-부피) 측정
- 동적물성(분리압축홉킨슨바 및 응력완화) 측정
- 변형률속도의존성 초탄성 구성방정식 교정 및 교정결과 검증(낙하충격 시험, 분리압축 홉킨슨바 시험)
- 유한요소해석을 통한 부싱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