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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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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진 |
참여연구자 | 이경중 , 강희진 , 조혜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해양수산부 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
연구관리전문기관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hips &OCEAN Engineering |
등록번호 | TRKO202000006028 |
과제고유번호 | 1525006230 |
사업명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연구운영비지원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잔존부력.침몰방지.침수.선박 에어백.선저플러그파손방지장치.Remaining buoyancy.Preventing sinking.Flooding.Ship air-bag system.Bottom Drain Plug Casing.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000006028 |
□ 연구개발목표
여객선의 사고 상황 시 침몰 방지에 요구되는 잔존부력 확보 핵심기술 개발
□ 연구개발내용
선내 침수 원인 및 경로 분석
사고 진행과정별 원인 검토
사고 진행과정별 침몰 예방 기술 개발
□ 연구개발성과
학술발표(국외) 4건
논문게재(SCI/비SCI) 1/1건
국내특허(출원/등록) 5/2건
국제특허(출원/등록) 4/0건
□ 활용계획 및 기대효과
잔존부력 확보에 따른 침몰 방지·지연 선박 설계 핵심기술 확보 가능
침몰사고로 인한
□ Purpose
To develop the technologies for securing enough remaining buoyancy to prevent sinking after an accident occurs on a passenger ship
□ Contents
Analysis of causes and paths of flooding inside a ship
Investigation on causes according to the accident progress steps
Techno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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