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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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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신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2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2000007251 |
과제고유번호 | 1711046896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20-09-26 |
키워드 | 게임 과몰입 진단.딥러닝.행동분석.멀티 모달 데이터.게이미피케이션.Game Anti Over-Engagement.Deep Learning.Behavior Analysis.Multi-Modal Data.Gamification.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본 연구에서는 게임플레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게임 과몰입 상태를 진단하는 기법 및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치료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함. 이를 위해 크게 1)사용자의 게임 환경 및 플레이 패턴을 수집하는 모듈, 2)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과몰입 여부를 판단하는 모듈, 3)게임 중독 치료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서 연구를 진행함
□ 연구결과
● 게임 플레이 데이터 실시간 획득 기술 개발
○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기록하는 클라이언트를 개발함.
□ Purpose& contents
Game over-engagement issues are becoming unresolved social issues for several years. Game play itself can be a healthy culture and give positive flow experience to player, but it may be also major factor that can cause various social problems. In this proposal, we propose an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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