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홍성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11 |
과제시작연도 | 2016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000007573 |
과제고유번호 | 1711043559 |
사업명 | 개인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20-09-19 |
키워드 | 균형.게임.교통네트워크.최적화.역 최적화.통행량 배정.Equilibrium.Game.Transportation Network.Optimization.Inverse Optimization.Traffic Assignment. |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현실에서는 실제 승객의 이용이 운영자 및 전문가의 예상과 크게 어긋나는 경우를 자주 접할 수 있다. 이는 기존 연구에서 승객들이 각자 자신의 비용을 최소화하려는 행태, 즉 개별적 라우팅 상황을 정확히 반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대규모 게임 시스템에서는 균형의 존재성을 증명하는 것과 더불어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최적화 모형을 사용해 실제 승객의 이용과 유사한 교통 네트워크 균형을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통 네트워크의 균형 통행량을 최적화 모형을 사용해 탐색하는 이론
□ Purpose& contents
This research aims to estimate the equilibrium of traffic network which is close to the actual network flow using optimization model. In the system of large scale, it is an important issue to find an equilibrium along with proving the existence of it.
In this research, we f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