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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시너블 세라믹을 활용한 프로브 카드의 사업화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특허법인 누리
연구책임자 정철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3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08432
과제고유번호 1711101775
사업명 연구산업육성(R&D)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복합세라믹스.머시너블세라믹.프로브카드.탐침가이드.composite ceramics.machinable ceramic.probe card.probe guide.BNZrO2.

초록

한국세라믹기술원에 의해 개발된 프로브 카드용 머시너블 세라믹 기술(특허등록번호 10-1151209)을 대상기업 “(주)에이엔에이치”에 기술이전 체결함. 이전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내외 환경분석, 특허분석, BM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 이 과정을 통해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가능한 위험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함. 제품양산을 위한 양산계획을 수립함. 양산계획 수립과정에서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이전 기술 개발자로부터 공정기술세미나를 진행함. 판매 및 판촉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회사 및 제품소개서를 작성하여 판촉활동을 전개함. 회사 및 제품소개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보고서 요약서 ... 5
  • 요약문 ... 7
  • 목차 ... 9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3
  • 제 1 절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15
  • 1. 연구개발의 필요성 ... 15
  • 2. 연구개발의 목표 및 내용 ... 22
  • 3. 연구개발의 추진전략ㆍ방법 및 추진체계 ... 24
  • 4. 수요기업 사업화 계획 관련 전략ㆍ방법 ... 33
  • 5. 연구개발 추진체계 ... 41
  • 6. 사업 추진일정 ... 43
  • 7.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 44
  • 8. 사업화 추진체계 ... 46
  • 9. 사업화 추진계획 ... 46
  • 제 2 장 연구개발 수행내용 및 결과 ... 49
  • 제 1 절 기술성 분석 ... 51
  • 1. 기술개요 ... 51
  • 2. 기술동향 ... 76
  • 3. 시판 제품분석 ... 79
  • 4. 결론 ... 82
  • 제 2 절 시장성 분석 ... 84
  • 1. 시장현황 ... 84
  • 2. 프로브 카드 제조사 현황 ... 95
  • 3. 시장규모 추정 ... 98
  • 4. 시장성 분석결과 ... 100
  • 제 3 절 기술이전계약 지원 ... 103
  • 1. 기술이전 특허 검토 ... 103
  • 2 기술이전 협상 ... 111
  • 3. 기술이전 계약 ... 115
  • 제 4 절 특허 분석 ... 120
  • 1. 선행특허 동향 ... 120
  • 2. 주요특허 상세분석 ... 137
  • 3. Ferrotec의 특허경향 ... 178
  • 4. 핵심특허 분석 ... 185
  • 5. 특허분석 결과 ... 189
  • 제 5 절 경제성 분석 ... 191
  • 1. 수익성 분석 ... 191
  • 2. 경제적 파급효과 ... 201
  • 3. 경제성분석 결론 ... 204
  • 제 6 절 BM설계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205
  • 1. 내부 및 외부요인 분석(SWOT) ... 205
  • 2. BM 설계 ... 207
  • 3. 마케팅 전략 ... 213
  • 4. 사업화 전략 ... 219
  • 제 7 절 제품양산 계획 수립 ... 221
  • 1. 개요 ... 221
  • 2. 생산수요예측 ... 236
  • 3. 생산시설계획 ... 244
  • 4. 원자재 수급계획 ... 245
  • 5. 생산원가관리 ... 246
  • 제 8 절 판매 및 판촉 계획 수립 ... 248
  • 1. 제품전략 수립 ... 248
  • 2. 가격전략 수립 ... 250
  • 3. 유통전략 수립 ... 251
  • 4. 촉진전략 수립 ... 252
  • 5. 회사 및 제품소개서 ... 254
  • 6. 마케팅 수행 및 결과 ... 270
  • 제 9 절 투자유치 전략 수립 ... 280
  • 1. 투자유치 전략 ... 280
  • 2. 사업투자제안서(IR 자료) ... 287
  • 3. 자금조달 계획 및 수행 ... 298
  • 제 3 장 목표달성도 ... 307
  • 제 1 절 정성적 목표 달성 현황 ... 309
  • 1. 연구개발 목표 ... 309
  • 2. 목표대비 달성 현황 ... 309
  • 제 2 절 정량적 목표 달성 현황 ... 311
  • 1. 연구개발 목표 ... 311
  • 2. 목표대비 달성현황 ... 311
  • 제 3 절 과제성과에 대한 대상기업 활용 내역 ... 313
  • 1. 과제성과에 대한 대상기업 활용 내역 ... 313
  • 끝페이지 ...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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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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