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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전류비 다중설정 및 부하전류 보상기술을 적용한 전차선로 고장점 표정장치 개발
Development of Fault Locator for catenary using ratio multiple setting and load current compensation technolog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정호성
참여연구자 창상훈 , 목진용 , 김형철 , 한문섭 , 신승권 , 김주욱 , 박종영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2100000401
과제고유번호 1711100577
사업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1-05-22
키워드 교류 전기철도.급전계통.고장점 표정장치.전류비 다중설정.부하전류 보상.AC electrical railway.Feeding system.Fault locator.current ratio multiple setting.load current compensation.

초록

◦ 급전계통 조사 분석을 통한 표정오차 개선 방안 조사
- 공항철도 운영구간 급전선로 특성 조사
- 운영 구간 고장점 표정 사례 및 이력 분석
- 표정오차 개선 방안 조사
◦교류 급전시스템 모델링 및 고장 시뮬레이션
- 공항철도 운영구간 급전시스템 및 고장점 표정 기본 알고리즘 모델링
- 다양한 사례에 따른 고장시뮬레이션
◦고장점 표정장치 전류비 다중설정, 부하전류 보상 알고리즘 개발
- 타선흡상 전류로 인한 표정 오차 분석 및 개선을 위한 전류비 다중설정 알고리즘 개발
- 열차부하

Abstract

Ⅳ. Results
1. Research on the improvement of location error by analyzing the power supply system
◦ Studied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power supply line of the Airport Railroad
◦ Analyzed record and case of fault location
◦ Researched and analyzed development of fault location error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5
  • 보고서 요약서 ... 8
  • 요 약 문 ... 9
  • SUMMARY ... 12
  • Contents ... 15
  • 목차 ... 16
  • 표목차 ... 17
  • 그림목차 ... 18
  • 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21
  • 제1절 연구개발 배경 및 필요성 ... 22
  • 제2절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25
  • 제2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32
  • 제1절 국외 기술개발 현황 ... 33
  • 제2절 국내 기술개발 현황 ... 39
  • 제3장 연구개발 수행 내용 및 결과 ... 42
  • 제1절 연구개발 추진 전략 ... 43
  • 제2절 연구개발 수행 내용 ... 45
  • 제3절 연구개발 수행 결과 ... 48
  • 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기여도 ... 106
  • 제1절 성과 목표 달성도 ... 106
  • 제2절 관련 분야에의 기여도 ... 107
  • 제3절 기술준비도(TRL) 달성도 ... 108
  • 제5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09
  • 제1절 성과 활용 및 확산 계획 ... 110
  • 제2절 사업화 계획 및 기술이전 계획 ... 111
  • 제3절 연구개발성과보고서 ... 112
  • 참고문헌 ... 115
  • 부록 ... 116
  • 끝페이지 ... 205

표/그림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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