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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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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경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00516 |
과제고유번호 | 171108363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06-05 |
키워드 | 강화학습.심층강화학습.희소보상.인지구조.딥러닝.멀티모달 표현.비디오게임.실시간전략게임.멀티에이전트. |
□ 연구개요
2013년 구글 딥마인드가 NIPS에 발표한 논문(DQN)을 통해 최초로 소개된 이후, 심층강화학습 연구는 많은 발전을 하였다. 기존 DQN 논문은 Atari Games 라는 2D 게임 환경에서의 한계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신 연구에서는 3차원 게임 및 실시간 전략게임 등 복잡한 비디오 게임 문제들을 풀기 위해 심층강화학습을 개선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심층강화학습을 복잡한 비디오 게임의 인공지능 플레이어를 학습하는데 적용하기 위해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하였다. 첫째 메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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