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URLLC와 관련 Release 16 Work Item (WI) 업무범위 구분 표 5G 핵심 서비스 세 가지 표 C-V2X 사용 계획 연도표 표 information exchange를 통한 translation table 표 IKEv2 및 ESP 패킷 추적 및 ESP 헤더 컨텐츠 표 UDP 패킷 교환이 초당 100회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서버에서 OBU로 전송되는 UDP 패킷 표 ECU를 에물레이트한 Raspberry Pi에서 발생한 throughput 하락 현상 표 강화학습 환경 표 TCP data 흐름도 표 학습의 진행에 따른 평균 throughput 향상 표 Raspberry Pi의 400MHz, 700MHz clock speed에서 TCP throughput 향상 표 Low-power beacon checking setup 표 충돌 확률 비가 온 날(left), 비가 오지 않는 날(right) 표 초당 공격 성공률 표 시뮬레이션 환경 표 lost distance 표 J2945/1 표준의 빈도 제어 및 속도 제어 표 J2945/1 을 C-V2X 기술 위에 구현하였을 때 불균형이 관찰된 모습 : 빈도 제어에 비해 전력 제어의 기여가 현저히 낮음 표 J2945/1 을 C-V2X 기술 위에 구현하였을 때 전력 제어값과 그 때의 채널 사용률(CBR): 낮은 채널 사용률을 보임 표 a < 1로 하여 J2945/1 표준보다 혼잡에 적게 개입하는 빈도 제어 방식 표 서로 다른 완화 계수 a에 따른 두 제어 요소(빈도, 전력)와 CBR의 평균 결과값 표 전송-수신 간격 별 SLT 차이. 수정 전 J2945/1 을 사용할 때 (실선 그래프) vs. 완화된 빈도 제어의 결과 (마크 있는 그래프) 표 전송-수신 간격 별 IPG 차이. 수정 전 J2945/1 을 사용할 때 (실선 그래프) vs. 완화된 빈도 제어의 결과 (마크 있는 그래프) 표 두 차량 간 동일 무선 자원 선택으로 인한 충돌상황 표 예약 기반의 SPS 알고리즘 (GRaSPS) 표 수신 패킷 간 간격(左), 패킷 수신율(右) 표 SPS에서 Attacker가 있을 때(노란색)와 없을 때(그 외), vicvictim의 업데이트 지연 표 100미터 이내의 거리에 있는 차량들에 대한 패킷 수신율 표 Δ값에 따른 업데이트 지연 표 J2945/1과 새로운 알고리즘의 조절 그래프 표 각 시나리오에서의 CBP 비교 표 Class별 PIR 그래프 표 Class별 PRR 그래프 표 C-V2X 네트워크 구성 표 무선 자원 충돌을 피드백하는 방법을 나타낸 순서도 표 의도적인 무선 자원 충돌 회피 방법을 나타낸 순서도 표 회피 알고리즘을 설명하기 위해 도시한 도면 표 피드백 과정을 나타내는 의사 코드 표 jitter 자원을 이용한 의도적인 공격 회피 알고리즘을 나타낸 의사 코드 표 충돌 회피 장치의 내부 구성을 개략적으로 도시한 도면 표 혼잡 제어 방법 순서도 표 파워 또는 레이트의 조절 표 혼잡 제어 장지 블록도 표 주기적인 패킷 전송 시나리오에서 SB-SPS의 자원 예약 체인 형성 모습 표 비주기적인 패킷 전송 시나리오에서 SB-SPS의 자원 예약 과정 표 Traffic shaping 과정 표 RAP의 자원 할당 과정을 나타낸 순서도 표 RAP의 자원 예약 과정을 나타낸 순서도 표 송신자 수신자 간 거리에 따른 패킷 수신율 표 자원 유지 확률이 0일 때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자원 유지 확률이 0.8일 때의 확정된 통신 범위 표 차량 밀도 km당 10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차량 밀도 km당 15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차량 밀도 km당 25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연속적인 패킷 충돌 흿수의 평균과 95%의 신뢰구간 표 충돌 사건이 일어나는 흿수 표 전체 충돌 흿수 표 RSD와 FSD의 자원 선택 과정 표 SPS에서의 FSD-RSD 충돌 횟수와 우리의 제안에서 구조된 RSD의 전송 횟수 표 RSD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패킷 수신율 표 RSD가 50%를 차지하는 경우, RSD가 0%인 경우에 비해 감소한 차량간 통신 범위 표 RSD가 75%를 차지하는 경우, RSD가 0%인 경우에 비해 감소한 차량간 통신 범위 표 RSD가 50%를 차지하는 경우, 우리의 제안을 사용하였을 때 RSD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RSD가 75%를 차지하는 경우, 우리의 제안을 사용하였을 때 RSD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IBE의 영향 - MCS가 7일 경우 표 RSSI만을 기준으로 자원을 평가할 때, 차량 밀도 별 놓친 자원의 총합 표 두 가지 방식에 대한 차량 밀도 별 패킷 수신율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빨간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파란색)의 PRR(Packet Reception Rate)를 비교한 그래프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빨간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파란색)의 UD(Update Delay)를 비교한 그래프 표 CBR에 대한 packe rate를 조절하는 함수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파란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빨간색), modified linear function 1, 2(각각 노란색, 보라색)의 거리에 따른 UD(Update Delay)를 비교한 그래프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파란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빨간색), modified linear function 1, 2(각각 노란색, 보라색)의 거리에 따른 SLT(Sidelink Throughput)를 비교한 그래프
표 URLLC와 관련 Release 16 Work Item (WI) 업무범위 구분 표 5G 핵심 서비스 세 가지 표 C-V2X 사용 계획 연도표 표 information exchange를 통한 translation table 표 IKEv2 및 ESP 패킷 추적 및 ESP 헤더 컨텐츠 표 UDP 패킷 교환이 초당 100회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서버에서 OBU로 전송되는 UDP 패킷 표 ECU를 에물레이트한 Raspberry Pi에서 발생한 throughput 하락 현상 표 강화학습 환경 표 TCP data 흐름도 표 학습의 진행에 따른 평균 throughput 향상 표 Raspberry Pi의 400MHz, 700MHz clock speed에서 TCP throughput 향상 표 Low-power beacon checking setup 표 충돌 확률 비가 온 날(left), 비가 오지 않는 날(right) 표 초당 공격 성공률 표 시뮬레이션 환경 표 lost distance 표 J2945/1 표준의 빈도 제어 및 속도 제어 표 J2945/1 을 C-V2X 기술 위에 구현하였을 때 불균형이 관찰된 모습 : 빈도 제어에 비해 전력 제어의 기여가 현저히 낮음 표 J2945/1 을 C-V2X 기술 위에 구현하였을 때 전력 제어값과 그 때의 채널 사용률(CBR): 낮은 채널 사용률을 보임 표 a < 1로 하여 J2945/1 표준보다 혼잡에 적게 개입하는 빈도 제어 방식 표 서로 다른 완화 계수 a에 따른 두 제어 요소(빈도, 전력)와 CBR의 평균 결과값 표 전송-수신 간격 별 SLT 차이. 수정 전 J2945/1 을 사용할 때 (실선 그래프) vs. 완화된 빈도 제어의 결과 (마크 있는 그래프) 표 전송-수신 간격 별 IPG 차이. 수정 전 J2945/1 을 사용할 때 (실선 그래프) vs. 완화된 빈도 제어의 결과 (마크 있는 그래프) 표 두 차량 간 동일 무선 자원 선택으로 인한 충돌상황 표 예약 기반의 SPS 알고리즘 (GRaSPS) 표 수신 패킷 간 간격(左), 패킷 수신율(右) 표 SPS에서 Attacker가 있을 때(노란색)와 없을 때(그 외), vicvictim의 업데이트 지연 표 100미터 이내의 거리에 있는 차량들에 대한 패킷 수신율 표 Δ값에 따른 업데이트 지연 표 J2945/1과 새로운 알고리즘의 조절 그래프 표 각 시나리오에서의 CBP 비교 표 Class별 PIR 그래프 표 Class별 PRR 그래프 표 C-V2X 네트워크 구성 표 무선 자원 충돌을 피드백하는 방법을 나타낸 순서도 표 의도적인 무선 자원 충돌 회피 방법을 나타낸 순서도 표 회피 알고리즘을 설명하기 위해 도시한 도면 표 피드백 과정을 나타내는 의사 코드 표 jitter 자원을 이용한 의도적인 공격 회피 알고리즘을 나타낸 의사 코드 표 충돌 회피 장치의 내부 구성을 개략적으로 도시한 도면 표 혼잡 제어 방법 순서도 표 파워 또는 레이트의 조절 표 혼잡 제어 장지 블록도 표 주기적인 패킷 전송 시나리오에서 SB-SPS의 자원 예약 체인 형성 모습 표 비주기적인 패킷 전송 시나리오에서 SB-SPS의 자원 예약 과정 표 Traffic shaping 과정 표 RAP의 자원 할당 과정을 나타낸 순서도 표 RAP의 자원 예약 과정을 나타낸 순서도 표 송신자 수신자 간 거리에 따른 패킷 수신율 표 자원 유지 확률이 0일 때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자원 유지 확률이 0.8일 때의 확정된 통신 범위 표 차량 밀도 km당 10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차량 밀도 km당 15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차량 밀도 km당 250대인 상황에서의 패킷 수신율 표 연속적인 패킷 충돌 흿수의 평균과 95%의 신뢰구간 표 충돌 사건이 일어나는 흿수 표 전체 충돌 흿수 표 RSD와 FSD의 자원 선택 과정 표 SPS에서의 FSD-RSD 충돌 횟수와 우리의 제안에서 구조된 RSD의 전송 횟수 표 RSD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패킷 수신율 표 RSD가 50%를 차지하는 경우, RSD가 0%인 경우에 비해 감소한 차량간 통신 범위 표 RSD가 75%를 차지하는 경우, RSD가 0%인 경우에 비해 감소한 차량간 통신 범위 표 RSD가 50%를 차지하는 경우, 우리의 제안을 사용하였을 때 RSD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RSD가 75%를 차지하는 경우, 우리의 제안을 사용하였을 때 RSD의 확장된 통신 범위 표 IBE의 영향 - MCS가 7일 경우 표 RSSI만을 기준으로 자원을 평가할 때, 차량 밀도 별 놓친 자원의 총합 표 두 가지 방식에 대한 차량 밀도 별 패킷 수신율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빨간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파란색)의 PRR(Packet Reception Rate)를 비교한 그래프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빨간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파란색)의 UD(Update Delay)를 비교한 그래프 표 CBR에 대한 packe rate를 조절하는 함수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파란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빨간색), modified linear function 1, 2(각각 노란색, 보라색)의 거리에 따른 UD(Update Delay)를 비교한 그래프 표 혼잡 제어가 없는 방식(파란색)과 DCC 알고리즘을 적용한 방식(빨간색), modified linear function 1, 2(각각 노란색, 보라색)의 거리에 따른 SLT(Sidelink Throughput)를 비교한 그래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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