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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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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동언 |
참여연구자 | 김옥래 , 전용준 , 김종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9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8245 |
과제고유번호 | 1711101021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8-14 |
키워드 | 자동차 시트레일.순차이송금형.굽힘 성형.레이아웃.펀치.다이.automobile seat rail.progressive die.bending.lay out.punch.die. |
□ 기업의 애로사항
ㅇ 자동차 경량화 및 고강도화에 의한 seat rail 제품 강도 기존 780 MPa에서 980 MPa 강도 상승 → 성형성 및 치수정밀도 확보 어려움
ㅇ 언더컷 형상의 제품 형상에 의한 벤딩 성형 공정 적용이 어려움
□ 지원(해결) 내용
ㅇ 기존 공정 문제점
- 소재 강도 상승에 따른 제품 치수 정밀도 확보 어려움
- 난 성형 형상(언더컷) 성형을 위한 Roll forming 적용 시 생산성이 떨어짐
ㅇ 난 성형 형상 생산성 확보 가능 성형 공정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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