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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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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키오스크의 사용자 공감(empathy) 경험 효과 구조 연구: 패스트푸드점의 무인 셀프 주문 키오스크 콘텐츠를 중심으로
Study on the effect structure of user empathy experience of digital kiosk:Unattended Self-order Kiosk Contents in Fast Food Stor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남서울대학교
NamSeou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승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6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2100011696
과제고유번호 1345335871
사업명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DB 구축일자 2022-05-07
키워드 무인주문결제시스템.사용자경험.공감.감성디자인.KIOSK.UX/UI.Empathy.Affective Design.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본 연구는 매체의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연구방법으로 디지털 키오스크 서비스 현황과 사용자 개인별, 주변 상황별, 환경 데이터의 특징 분석을 통해 사용자 감성 기반의 키오스크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무인 주문을 위한 키오스크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패스트푸드 업계의 키오스크 융합 콘텐츠 및 UX/UI 감성 디자인 제안과 키오스크 서비스 사용자 공감 경험의 측정도구를 개발하여 키오스크 서비스 사용자 반응을 설명하는 종합적이고 구체화된 통합모델을 제시하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5
  • 1) 1차년도 연구(2018. 06. 01 ~ 2019. 05. 31) ... 5
  • 2) 2차년도 연구(2019. 06. 01 ~ 2020. 05. 31) ... 5
  • 2) 3차년도 연구(2020. 06. 01 ~ 2021. 05. 31)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7
  • 1) 연구수행 결과 ... 7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10
  • 1) 키오스크 사용자 경험(UX) 연구의 지평 확대 ... 10
  • 2) 사용자와 디지털콘텐츠 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10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1
  • 6. 참고문헌 ... 12
  • 끝페이지 ... 12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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