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금동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8042 |
과제고유번호 | 171110723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3-19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전기차.다중모드 하이브리드.유성기어.파워트레인 배열.최적설계.Hybrid electric vehicle.Multi-mode hybrid powertrain.Planetary gear set.Powertrain configuration.Optimal design. |
□ 연구개요
본 과제는 설계 공간이 획기적으로 축소된 가상의 설계공간에서 성능 평가를 수행하고 이를 물리적 설계 공간으로 매핑시킴으로써 아직 발견하지 못한 세계 최고 수준의 다중 모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원천기술을 개발하는 과제임. 이전에는 엔지니어의 경험과 직관에 의존하여 우수한 성능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탐색하려 했기에 긴 시간이 소요 되었고, 최고 수준의 파워트레인을 탐색할 수 없었으나, 본 과제의 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다중 모드 동력 분기형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을 탐색 가능함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