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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하이브리드 전기차 기술 선도를 위한 독창적인 동력분기형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배열 개발
Development of novel multi-mode power-split hybrid electric vehicle powertrain configuration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금동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6-10
과제시작연도 2015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등록번호 TRKO201700010557
과제고유번호 1711029509
사업명 신진연구자지원
DB 구축일자 2017-10-12
키워드 하이브리드 전기차.파워트레인 배열.유성기어.동력분기형 하이브리드.복합형 하이브리드.동역학 제어.최적 제어.도요타 프리우스.최적설계.Hybrid electric vehicle.Powertrain configuration.Planetary gear.Power-split hybrid.Series-parallel hybrid.Control.Optimal control.Toyota Prius.Design optimization.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0557

초록

· 엔지니어의 직관에 의존하지 않고 체계적인 방법론을 도입하여 물리적으로 가능한 모든 동력분기 하이브리드차 구조 배열을 효율적으로 검토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연비 및 가속성능을 갖춘 새로운 동력분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구조 배열을 발견.
· 본 방법론은 단일 유성기어 입력 및 출력 분기 구조 배열, 이중 유성기어 입력 및 출력 분기 구조 배열, 그리고 이중 유성기어 복합 분기 구조 배열의 성능을 설계의 중복이 없는 가상의 설계 공간에서 평가함으로써 계산 량을 획기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었음.
· 이를 구현하기 위해 가상

Abstract

· The proposed systematic design methodology enables the search and selection of novel outstanding HEV configurations through exploring the entire design space rather than relying on engineers’ intuitions.
· The proposed design methodology uses the virtual compound lever as a design tool, which d

목차 Contents

  • 표지 ... 1목차 ... 2연구계획 요약문 ... 3연구결과 요약문 ... 4 한글요약문 ... 4 SUMMARY ... 5연구내용 및 결과 ... 6 0. 연구개발과제 성과 요약 ... 6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2.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9 3.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 11 4.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5 5. 연구결과의 활용계획 ... 18 6. 연구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정보 ... 20 7. 참고문헌 ... 21 8. 연구성과 ... 24 9.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26 10.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조치 이행실적 ... 27 11. 기타사항 ... 27끝페이지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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