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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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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금동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6-10 |
과제시작연도 | 2015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700010557 |
과제고유번호 | 1711029509 |
사업명 | 신진연구자지원 |
DB 구축일자 | 2017-10-12 |
키워드 | 하이브리드 전기차.파워트레인 배열.유성기어.동력분기형 하이브리드.복합형 하이브리드.동역학 제어.최적 제어.도요타 프리우스.최적설계.Hybrid electric vehicle.Powertrain configuration.Planetary gear.Power-split hybrid.Series-parallel hybrid.Control.Optimal control.Toyota Prius.Design optimiza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10557 |
· 엔지니어의 직관에 의존하지 않고 체계적인 방법론을 도입하여 물리적으로 가능한 모든 동력분기 하이브리드차 구조 배열을 효율적으로 검토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연비 및 가속성능을 갖춘 새로운 동력분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구조 배열을 발견.
· 본 방법론은 단일 유성기어 입력 및 출력 분기 구조 배열, 이중 유성기어 입력 및 출력 분기 구조 배열, 그리고 이중 유성기어 복합 분기 구조 배열의 성능을 설계의 중복이 없는 가상의 설계 공간에서 평가함으로써 계산 량을 획기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었음.
· 이를 구현하기 위해 가상
· The proposed systematic design methodology enables the search and selection of novel outstanding HEV configurations through exploring the entire design space rather than relying on engineers’ intuitions.
· The proposed design methodology uses the virtual compound lever as a design tool, which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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