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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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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금동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5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6311 |
과제고유번호 | 1415158710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8-13 |
키워드 | 동력 분기형 하이브리드.가속성능.연비.유성기어.구조배열 설계.(Plug-in) HEV.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동력분기형 (P)HEV의 모든 구조배열 설계에 대해 연비 및 가속 성능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독창적인 구조배열 탐색
- 유성기어 배열과 감속기에 따른 동력 분기 (P)HEV의 체계적 분석 및 모델링
- 각 배열의 잠재성능 평가를 위한 연비 및 가속성능 최적화 알고리듬 개발
- 시뮬레이션 결과 검증을 위한 시험 장치 개발 및 최적 구조배열 설계 검증
□ 개발내용 및 결과
○ 가상 설계 공간 기반의 동력 분기형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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