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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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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동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8256 |
과제고유번호 | 171111038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2-26 |
키워드 | 멀티콥터.계류비행.유연 다물체 동역학.제어 시스템.인명구조.Multicopter.Tethered Flight.Flexible Multibody Dynamics.Control System.Life-saving. |
□ 연구개요
□ 엄비리컬 케이블을 통해 지상으로부터 유선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계류 비행 (tethered flight) 상태에서는 멀티콥터가 수십 분에서 수 시간 이상을 비행하는 것이 가능함
□ 화재현장에서의 인명구조에 사용하기 위한 계류비행형 고중량 멀티콥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비대한 전력전선의 중량과 굽힘강성을 고려한 유연 다물체 동역학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이 이루어져야 함
□ 또한 건물외벽에서 요구조자 탑승에 의한 무게중심 위치 변화에 강건한 자세제어성능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함
□ 연구 목표대비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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