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정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8738 |
과제고유번호 | 171111507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3-05 |
키워드 | 컴퓨팅사고력.형성적평가.학습지원시스템.소프트웨어교육.Computational Thinking.Formative Assessment.Learning Support System.SW Education. |
연구개요
▶ 본 연구의 목적은 컴퓨팅사고력의 다면적인 평가준거를 설정하고, 컴퓨팅사고력 기반의 프로그래밍 학습지원시스템을 설계 및 개발하는 것임.
▶ 컴퓨팅사고력 하위 영역의 단편적 평가 및 지원에서 벗어나 초보 파이썬 학습자가 코딩 전 문제를 해결하고, 코딩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하며, 코딩 후 결과를 성찰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습의 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학습지원시스템을 설계하였음.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연구목표는 1차년도: 컴퓨팅사고력의 다차원적 평가준거 제안, 2차년도: 컴퓨팅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