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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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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준혁 |
참여연구자 | 박춘수 , 김석원 , 김민수 , 오혁근 , 전창성 , 백승구 , 신유정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00025 |
과제고유번호 | 171112395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14 |
키워드 | 주행장치.기계전자제동장치.Running Gear.Electro-Mechanical Brake. |
Ⅴ. 연구개발결과
◦ 고속열차용 차세대 신소재 적용 현가장치 설계기술 확보
- 신소재 특성 적용을 위한 현가장치 설계 및 주행특성 해석
- 신소재 적용 현가장치 구성품 메커니즘 설계 검토
- 신소재 적용 현가장치 설계 개선(안) 도출
◦ 고속열차용 EMB 내구성 및 적용환경기준 충족
- EMB 최종 시제품 내구시험실시 (상용제동100%로 제동/완해 53만회 실시) 완료 및 공인기관 시험성적서 획득 완료
- EMB 환경시험용 시제품 제작 및 내환경시험 3종 실시
· 기구품 방수설계 및 구동모
Ⅳ. Research Results
◦ Development of core design technology for railway running gear
- Derivation of a suspension system design for railway vehicles using new materials
◦ Development of EMB core technology for high speed train
- Endurance test of EMB final prototype (braking/relaxing 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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