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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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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준혁 |
참여연구자 | 허현무 , 박춘수 , 김석원 , 김기환 , 서승일 , 고효인 , 오혁근 , 전창성 , 백승구 , 신유정 , 안다훈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422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55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22 |
키워드 | 주행장치.기계전자제동장치.Running Gear.Electro-Mechanical Brake. |
◦ 주행장치 핵심설계 기반기술 개발
- 차륜 형상의 이론적 데이터, 도면 추출 데이터 비교를 통한 상세도면 적절성 확인
- 신조 (차륜)조건 승차감, 마모 (차륜)조건 주행안정성을 고려한 현가요소 최종 설계(안) 도출
- 차륜형상 및 현가요소 적용 편성열차 직선구간 승차감 해석 완료
- 임계속도, 주행안전도, 마모특성 해석 완료
- 자체개발 주행 진동모드 해석 TOOL 및 이를 이용한 현가특성 설계 기법 검증
- HEMU-430X 차량 횡진동 저감 현차시험 완료
◦ 고속열차용 고출력 EM
◦ 주행장치 핵심설계 기반기술 개발
- 차륜 형상의 이론적 데이터, 도면 추출 데이터 비교를 통한 상세도면 적절성 확인
- 신조 (차륜)조건 승차감, 마모 (차륜)조건 주행안정성을 고려한 현가요소 최종 설계(안) 도출
- 차륜형상 및 현가요소 적용 편성열차 직선구간 승차감 해석 완료
- 임계속도, 주행안전도, 마모특성 해석 완료
- 자체개발 주행 진동모드 해석 TOOL 및 이를 이용한 현가특성 설계 기법 검증
- HEMU-430X 차량 횡진동 저감 현차시험 완료
◦ 고속열차용 고출력 EMB 핵심기술 개발
- 고속철도차량용 EMB 2차 시작품 성능/설계개선안 도출 및 제작
- EMB 제어로직 고도화 및 S/W 수정 적용
- EMB 2차 시제품에 대한 정적 압부력(54kN, 0.5sec 이내) 특성 확인
- EMB 2차 시제품 다이나모 시험을 통한 동적 압부력(52.5kN) 성능 검증 및 속도에 따른 압부력 제어 특성 검증 완료
- EMB 2차 시제품 온도 시험(70℃, -35℃) 실시를 통한 신뢰성 성능 일부 확보
(출처 : 요약서 7p)
Ⅳ. Research Results
◦Development of core design technology for railway running gear
- Design of wheel profile of high-speed trains suitable for domestic driving environment
- Analysis of critical speed, running safety, wear characteristics for high speed railway vehicle
- Analysis tool d
Ⅳ. Research Results
◦Development of core design technology for railway running gear
- Design of wheel profile of high-speed trains suitable for domestic driving environment
- Analysis of critical speed, running safety, wear characteristics for high speed railway vehicle
- Analysis tool development of railway vibration mode and design verification considering suspension characteristics of high speed railway vehicles
- Field test of suspension performance using HEMU-430X
◦Development of EMB core technology for high speed train
- Derivation and production of performance / design improvement plan for EMB 2nd prototype for high speed railway vehicle
- EMB control logic enhancement and S / W correction
- Confirmation of Static Braking (54kN, less than 0.5sec) characteristics for EMB secondary prototype
- Verification of dynamic Braking (52.5kN) performance and verification of braking force control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speed through EMB 2nd prototype dynamo test
- Partial reliability performance through EMB 2nd prototype temperature test (70 ℃, -35 ℃)
(출처 : SUMMARY 11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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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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