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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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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민경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7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426 |
과제고유번호 | 1415167046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23 |
키워드 | 융합연소.압축착화.질소산화물.입자상물질.도시열효율.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4개의 대표 운전점에서 EURO-6 대비 엔진 배출 질소 산화물 50%, 입자상 물질 50% 이상 저감 및 총 도시 열효율 5% 향상 가능한 초고효율/저배기 융합 연소 시스템 개발
- 개발된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 검토
□ 개발내용 및 결과
○ 융합 연소 용 단기통 엔진 개발
- 기존 EURO-4 사양의 단기통 디젤 엔진을 기반으로 EURO-6 사양으로 하드웨어 개조
- 이종 연료(LPG, 가솔린) 공급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 다양한 하드웨어(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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