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
---|---|
연구책임자 | 유승을 |
참여연구자 | 정기오 , 전형렬 , 박권필 , 조은애 , 설용건 , 주현철 , 김영범 , 김준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7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496 |
과제고유번호 | 1415167205 |
사업명 |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23 |
키워드 | 듀얼셀 분리판.3D Fine Mesh 유로.연료전지.고분자 막.촉매.연료전지성능 전산해석. |
3. 개발결과 요약
최종목표
o 스택 적층수 감소와 스택 적층시간 단축으로 인한 스택 가격저감을 위하여 단위셀당 2V의 전압을 가지는 부품 및 스택 설계, 제작기술을 확보
o 듀얼셀 연료전지 스택 완성품 제작
• 단위셀의 전압이 2V인 고전압 스택
• 스택 출력: 10kW(@2.0 bara, 70℃, RH 30% 이하)
• 분리판: 3D fine-mesh flow field를 가지는 듀얼셀 구조의 금속분리판
• 스택성능과 해석성능: 정밀도 90%이상(단위셀)
개발내용 및 결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