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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큐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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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상기 |
참여연구자 | 이철우 , 길세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5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799 |
과제고유번호 | 1415162252 |
사업명 | 지식서비스산업핵심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07-23 |
키워드 | 스포에듀테인먼트.모션인식.증강현실.생체정보.스포츠교육.실내스포츠.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여 재미요소를 극대화 시킨 스포츠 에듀테인먼트 서비스 개발
- 재미요소가 포함된 스포츠형 게임 콘텐츠를 통하여 청소년의 체력향상을 목표로 함
- 상시 연동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하여 신체 활동 및 운동량 측정방법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체력향상을 위한 서비스 연계
- 일반 게임보다 즐겁고 건전한 운동 활동이 가능한 창의적인 체육 놀이 콘텐츠를 통해 즐겁게 할 수 있는 체력향상 서비스
□ 개발내용 및 결과
1) 증강현실기반 기술 및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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