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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기반 차축 조작 과적차량 검지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AI-based detection of overloading vehicles by manipulating the axl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연구책임자 박현석
참여연구자 김병곤 , 신성필 , 한대철 , 김선겸 , 조용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1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09984
과제고유번호 1711151902
사업명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2-09-29
키워드 딥러닝.과적.차축조작.AI.Deep Four.Overload.Axle Manipulation.

초록

본 과제는 도로법 제77조의 운행제한 기준을 위반한 과적 화물 차량이 축조작을 통해 단속현장을 무사히 통과하는 경우가 빈번하여, 단속 공백 없이 효과적으로 단속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하여 진일보한 운행제한 단속업무 수행이 가능토록하기 위한 연구이다.
차축 조작 과적차량 검지 기술 개발을 위해 차축 조작 영상 DB수집을 위한 플랫폼(테스트베드)을 제이서해안고속도로 하행 본선 구간에 구현하여 복합 센서(저조도, 열화상)로 다양한 차축 이미지를 수집하고, Mask R-CNN 딥러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바퀴정보를 추출한 후,

Abstract

This task is to develop and verify a technology that can effectively crack down without a gap in the enforcement of traffic restrictions, as overloaded cargo vehicles that violate the operation restriction standards of Article 77 of the Road Act frequently pass through the enforcement site safely th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3
  • 요약문 ... 4
  • Executive Summary ... 7
  • 목차 ... 11
  • 그림목차 ... 12
  • 제1장 서론 ... 13
  •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 13
  • 2. 기업 애로사항 및 지원내용 ... 17
  • 제2장 연구개발의 범위 및 방법 ... 18
  • 1. 연구개발의 범위 ... 18
  • 2. 연구추진 방법 ... 19
  • 제3장 연구개발의 결과 ... 21
  • 1. 차축 조작 영상 DB 수집 플랫폼(테스트 베드) 위치 설계 ... 21
  • 2. 차축 조작 정보 추출 알고리즘 개발 ... 23
  • 3. 차축 조작 과적차량 판정 알고리즘 개발 ... 25
  • 4. 최신 기술 동향 파악 및 전문가 자문 ... 28
  • 제4장 연구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 36
  • 1. 연구 성과의 우수성 및 권리확보 ... 36
  • 2. 연구결과 활용방안 ... 38
  • 3. 연구 기대효과 ... 42
  • 참고문헌 ... 45
  • 부록 ... 46
  • 서지자료 ... 50
  • Bibliographic Data ... 51
  • 끝페이지 ...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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