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Chung 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정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15619 |
과제고유번호 | 171114306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15 |
키워드 | 수소 연소.내연기관.이산화탄소 저감.전산유동해석.고압축비.hydrogen combustion.internal combustion engine.CO2 reduction.Computational fluid dynamics.high compression ratio. |
□ 연구개요
3차원 연소 유동 해석 모델을 구축하여 초희박 직분식 수소 연소 엔진의 연소 및 유동 특성을 분석하고 1차원 차량 해석 모델을 통해 대형차량 적용 시실도로 연비 수준을 예측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목표한 1차원 차량 시스템 및 3차원 유동 해석 모델 구축을 완료함.
⦁ 추진목표 : 포트 분사 유동 해석 모델 구축
⦁ 달성내용 : 수소 혼합기의 연소실 내 유동 특성 분석 흡기 밸브 타이밍에 따른 혼합기의 내부 유동 시각화
⦁ 달성도(%) : 100
⦁ 추진목표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