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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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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선호 |
참여연구자 | 송기창 , 윤홍주 , 김보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de |
등록번호 | TRKO202300003498 |
과제고유번호 | 1105017294 |
사업명 | 한국교육개발원(R&D) |
DB 구축일자 | 2023-06-28 |
고교무상교육 정책은 2019년 2학기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2021년 2학기 전면 시행하게 되었다. 고등학교로의 진학률은 99.7%를 보이고 있음에도 OECD 국가 36개국 중 유일하게 고교무상교육을 실시하지 않고 있던 국가였기에 정책 추진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매우 높은 정책이었다.
본 연구에서는 고교무상교육 정책 도입이 2021년 완성되었기 때문에 정책 도입 후 성과를 분석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정책결정과정을 중심으로 한 성과를 분석하였다. 성과분석을 위해서 고교무상교육 관련 문헌,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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