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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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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남주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4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
등록번호 | TRKO202300004602 |
과제고유번호 | 1375027469 |
사업명 | 문화콘텐츠R&D전문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23-08-02 |
키워드 | 문화기술.게임.자동 콘텐츠 생성.게임정보공학.게임문화.Culture technology.Game.Automatic content generation.Game informatics.Game culture. |
연구개발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 차세대 게임의 기획·개발·경영과 관련된 첨단기술들을 배우고 연구하는 대학원 중심의 석·박사 학위 과정 커리큘럼 개발 및 운영
○ 현장수요에 기반한 차세대 게임 콘텐츠 기술의 대학원 중심 연구 개발
○ 게임관련 기업 및 비영리기관와 대학원 간의 산학연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전체 내용
○ 차세대 게임연구 커리큘럼: 4개의 세부트랙 (19과목) 게임기술분야 석·박사과정 커리큘럼 개발 및 운영 (3년간 석사 25명, 박사 5명 양성 목표)
- 미래게임기술 트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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