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의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8194 |
과제고유번호 | 171116625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09-26 |
키워드 | 위성항법.정밀측위.무인항공기.자동착륙.항법.satellite navigation.precise positioning.unmanned aircraft.autoland.navigation. |
□ 연구개요
도심 산간 저고도 지역 및 위성항법 신호 교란으로 인한 위성항법시스템 난청·불용 환경에서 무인항공기의 안전착륙을 지원하는 정밀 항법기술 개발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국내/외 무인항공기 기체 형태 및 크기를 조사하여 자동착륙에 요구되는 정확도를 VPR로서 평가함. DSRC 센서의 거리측정 정확도 및 오차의 통계적 모델을 개발하였고 자동착륙을 지원하는 UWB 지상 센서 네트워크 형태 최적화 알고리즘을 개발함. UAV kinodynamics를 고려하는 Spline RRT 기법을 사용하여 무인항공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