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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소스 CFD 기반의 Actuator 모델을 사용한 DEP 기반 도심항공기(UAM)의 상호 공력 영향성 분석
Study for Aerodynamic Interaction Effect between UAMs with DEP by Actuator Model based on Open Source CFD Platfor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서울디지털대학교
연구책임자 김태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3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300008844
과제고유번호 1711154790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DB 구축일자 2023-09-27
키워드 도심항공교통.전기분산추력.오픈 소스 CFD.Actuator 모델.비행체 공력 해석.Urban Air Mobility.Distributed Electric Propulsion.Open Source CFD.Actuator Model.Aerodynamic Performance Analysis.

초록

□ 연구개요
◯ 오픈 소스 전산유체역학 플랫폼 기반의 Actuator Model을 사용한 UAM 공력 해석 연구
◯ 도심항공교통(UAM : Urban Air Mobility)의 상호 공력 간섭 영향성 분석
◯ DEP(Distributed Electric Propulsion) 기반의 UAM에 관한 성능 해석 및 비행체 주변 공력 해석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DEP 해석을 위한 오픈 소스 CFD 플랫폼 기반의 Actuator Model 기반의 공력 해석자 개발
● 공력 성능 해석을 위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수준 ... 7
  • 1) 정성적 연구개발성과(연구개발결과) ... 7
  • 2)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3
  • 3) 목표 달성 수준 ... 13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3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3
  • 6. 참고문헌 ... 14
  • [붙임1]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5
  • [붙임2] 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및 증빙(요약문 및 사본) ... 16
  • 끝페이지 ... 19

표/그림 (2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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