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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측용 가드레일 저근입 지주구간 보강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로드키네마틱스
연구책임자 배현웅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8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300029152
과제고유번호 1711122024
사업명 고용위기기업부설연구소R&D전문인력활용지원
DB 구축일자 2024-06-11
키워드 저근입 지주.노측 가드레일.암거구간.차량 충돌 시뮬레이션.차량 충돌 안전성능.Low Embedded Post.Road Side Guardrail.Culvert Section.Vehicle Impact Simulation.Vehicle Collision Performance.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고속도로 및 국도의 저근입 지주구간(통·수로 암거구간, 절토부 지중 암구간 등)에 설치되는 노측용 방호울타리(가드레일)의 취약점을 보강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시제품 제작을 통해 대형 차량 및 소형차량에 대한 안전성(강도성능 및 탑승자 보호성능 등)이 검증된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함.

◎ 전체 내용
○ 저근입 지주구간용 차량 충돌 시뮬레이션 모델 구축 및 저근입 지주의 보강 효과 분석
○ 저근입 지주보강방안 도출 및 시제품 제작

□ 연구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최종보고서 ... 2
  • 요 약 문 ... 3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1) 최종목표 ... 5
  • 2) 연구배경 및 목적 ... 5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7
  • 1) 수행 과정 ... 7
  • 2) 연구추진 전략 ... 8
  • 3) 수행 내용 ... 9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49
  • 1) 연구수행 결과 ... 49
  • 2) 목표 달성 수준 ... 51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51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52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52
  • 끝페이지 ...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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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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