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청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4-03 |
과제시작연도 | 2023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400007729 |
과제고유번호 | 171118684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4-09-19 |
키워드 | 고속도로 혼잡.교통관리전략.복소 고유치 해석.다중에이전트 강화학습.지능형 교통체계.Freeway Congestion.Traffic Management Strategy.Complex Eigenvalue Analysis.Multiagent Reinforcement Learning.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
□ 연구개요
[연구배경 및 목적]
교통관리는 혼잡판단 및 적절한 대응전략 실현이 핵심이다. 일반적인 교통관리시스템은 교통류 검지를 위해 지점검지기를 주로 활용해 왔으며, 최근에는 구간검지기를 통해 통행시간을 상당히 정확하게 산출할 수 있게 되어 혼잡 파악기능이 향상되었다. 본 연구는 고속도로 구간의 혼잡패턴을 타원형태로 표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토대로, 자연현상이나 기계 시스템의 불안정성을 해석하는 방법인 Complex Eigenvalue Analysis (CEA)를 적용하여 혼잡을 새롭게 해석하고자 하였다.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