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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Open Set 분류방법을 이용한 Data-Driven 기반 최적화된 자율주행 기술
Data-driven Optimized Autonomous Driving Technology Using Open Set Classification Metho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연구책임자 정정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4-03
과제시작연도 2023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400007864
과제고유번호 1711185949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DB 구축일자 2024-09-19
키워드 자율 주행 자동차.모델 예측 제어.오픈 셋 분류.강인 학습.데이터 기반 학습.Autonomous Driving Vehicle.Model Predictive Control.Open Set Classification.Robust Learning.Data-Driven Learning.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Open Set 분류 알고리즘을 이용한 Data-Driven 기반 최적화된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연구한다. 딥러닝 학습 알고리즘으로 개발된 분류방법의 문제점은 학습되지 않은 데이터가 입력되었을 때 Label된 Class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판단 경계에서 모호한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에 적용된 대부분의 Model Predictive Control(MPC)는 Linear Time Invariant(LTI) System에 제한적으로 적용하였기 때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가. Radar Data-Driven 기반 Object & Path Estimation 기술 개발 ... 4
  • 나. Open Set Classification 기반 주변 차량 움직임 및 협조 주행의도 예측/판단 기술 개발 ... 4
  • 다. 주변 차량 주행정보 및 주행의도가 고려된 자차의 경로 생성 기술 개발 ... 5
  • 라. Time-Varying System에 대한 Data-Driven 기반 Real-Time 모델 예측 제어 기술 개발 ... 5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5
  • 1) Radar Data-Driven 기반 Object & Path Estimation 기술 개발 ... 5
  • 2) Open Set Classification 기반 주변 차량 움직임 및 협조 주행의도 예측/판단 기술 개발 ... 6
  • 3) 주변 차량 주행정보 및 주행의도가 고려된 DAPF 기반 자차의 경로 생성 기술 개발 ... 7
  • 4) Time-Varying System에 대한 Data-Driven 기반 Real-Time 모델 예측 제어 기술 개발 ... 7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수준 ... 8
  • 1) 정성적 연구개발성과(연구개발결과) ... 8
  • 2)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6
  • 3) 목표 달성 수준 ... 16
  • 4) 목표 미달 시 원인 분석 ... 16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6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7
  • 6. 자체점검표 ... 17
  • 7. 참고문헌 ... 18
  • 끝페이지 ...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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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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