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폐증과 연관된 대기 오염

Air pollution linked to autism

2018-11-06

0세에서 3세까지의 어린이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독성 대기 오염물에 대한 노출이 자폐증 발생 위험의 증가와 연관되었다.

0~3세의 중국 상하이에 있는 어린이들에 대한 연구는 자동차 배기가스와 산업 배출물, 다른 외부 오염원들로부터 나오는 미립자(fine particles, PM2.5)에 대한 노출이 자폐 범주성 장애(autism spectrum disorder (ASD))를 발달시킬 위험을 78%까지 증가시켰다.

그 연구는 개발도상국에서 어린이의 초기 삶에서 대기 오염에 대한 장기적인 노출이 ASD에 주는 영향을 처음으로 조사한 것이다. 이전 연구들은 대시 오염에 대한 부모의 노출이 자녀들에서 ASD와 연관된다는 것을 밝힌 바 있다.

자폐증의 원인은 복합적이고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과 다른 요인들에 더해서, 환경적인 요인이 점점 더 인정되고 있다.

어린이의 발달하는 뇌는 환경에서 독성 노출에 대해 더 취약하고 몇몇 연구들은 이것이 뇌 기능과 면역계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제시했다.

그 연구는 세 가지 종류의 부유성 고형물(particulate matter, PM1, PM2.5, PM10)—공장과 자동차 공해, 건설 현장이나 도로 먼지로부터 나오는 배출물의 부산물인 미세한 부유성 입자들—이 건강에 주는 영향을 조사했다. 더 작은 부유성 입자일수록, 더 잘 폐를 통과해서 혈류로 들어가서, 많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대기 오염이 건강에 주는 심각한 영향은 잘 알려져 있고, 노출에 안전한 수준이 없다고 제시하고 있다. 아주 적은 양의 초미세먼지에 대한 노출까지도 조산, 학습 지연, 그리고 심장 질환을 포함하는 다양한 심각한 건강 문제들과 연관되었다.

관련연구자 Yuming Guo
관련기관 Monash University
과학기술분류 환경
본문키워드(한글) 대기 오염, 자폐증, 자폐 범주성 장애, 초미세먼지, 부유성 고형물, 자동차 배기 가스
본문키워드(영문) air pollution, ASD, autism, autism spectrum disorders, PM, particle matter, PM 2.5, fine particles, vehicle exhaust , fine particulate matter
원문언어 영어
국가 오스트레일리아
원문출판일 2018-11-05
출처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18/11/181105105414.htm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