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트너, 2012년 이후 IT 조직과 이용자에 대한 변화 예측

Gartner Reveals Top Predictions for IT Organizations and Users for 2012 and Beyond

2012-01-03

IT분야의 리서치 및 자문 회사인 가트너(Gartner, Inc.)가 2011년 12월 1일, IT 예산, 기술 및 비용이 더욱 가변적이고 분산 되어가는 상황에서 2012년 이후의 IT 조직과 이용자에 대한 변화를 예측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산업화 된 저비용 IT 서비스(ILCS : Industrialized low-cost IT services)는 IT서비스의 가격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저비용 클라우드 서비스는 향후 IT 아웃소싱 기업 매출의 감소를 초래할 것이다.


- 한정된 고객과 유사한 서비스를 가지고 경쟁하는 소셜 네트워크 시장에서 서비스 간, 기업 간 통합이 일어나는 등 2013년에는 소비자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과잉 투자가 줄어들 것이며, 2014년에는 기업 소셜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한 과잉 투자 가 사라질 것이다.

- 모바일 기기의 확산에 따라 2016년까지 기업 이메일 사용자 중 적어도 50%가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대신 브라우저, 태블릿 혹은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것이다.

- 2015년까지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겨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가 PC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보다 약 4배 더 많을 것이다.

- 2016년까지 기업의 40%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사전에 독립적인 보안 테스팅을 실시할 것이다.

- 글로벌 경제가 점점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운영비용 절감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말에 글로벌 1,0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이 민감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퍼블릭 클라우드에 저장할 것으로 보인다.

-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자 중 일부는 에너지 사용 요금을 가격에 포함시키고 있으며, 향후 2015년까지는 이러한 경향이 확산되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의 약 80% 정도가 에너지 비용을 서비스 비용에 추가할 것이다.


- 빅데이터를 조직의 생산성, 수익성 등에 활용해야 하나, 제대로 활용할 역량을 가진 기업은 소수인 상황이다. 2015년까지 포춘 500 조직의 85% 이상이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빅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실패할 것으로 예측한다.

출처

www.gartner.com/predicts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