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의 \"성장하는 BRIC\" 되기, 톰슨 로이터 보고서 발표

Brazil Becoming “The Grown-Up BRIC” According to Thomson Reuters Report

2012-03-19

2012년 3월 6일 Thomson Reuters가 발표한 보고서에 의하면, 브라질은 급속히 중산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복잡한 지식재산권 프레임워크는 서구 기업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성장하는 BRIC : 브라질의 혁신 및 브랜드 확장’ 보고서를 통해 지난 10년간(2001-2010) 브라질의 혁신과 브랜드 성장 수준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허 및 상표 뿐만 아니라 과학 문헌 출판 결과를 추적할 수 있다. 보고서의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불황에도 증가하는 특허출원

브라질에서 2001년부터 2010년까지 특허를 출원하고, 등록된 특허에서 나오는 독특한 발명의 수가 64% 퍼센트 증가했다.

브라질 상표출원의 성장

1990년부터 2010년까지 상표출원이 약 200% 증가했다. 주요성장 분야는 광고/비즈니스 경영, 의류/신발, 호텔/레스토랑, 의료/미용 분야이다.

컴퓨터, 산업, 자동차, 제약 분야 번창

2001년부터 2010년까지 특허 출원된 최고의 기술 분야는 컴퓨터, 자동차 기술, 국내가전 및 제약분야이다.

과학문헌 출판의 꾸준한 성장

브라질은 세계에서 13번째로 큰 과학 분야의 연구 생산자이며, 2000년 이후부터 라틴 아메리카의 새로운 연구결과 산출을 주도하고 있다.

대학?산업 협력의 문화

브라질에 있는 모든 특허의 27%는 대학에서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대학과 산업계 간의 협력을 개선하기 위해 브라질 정부가 노력한 결과이다.

‘성장하는 BRIC : 브라질의 혁신 및 브랜드 확장’ 전체 보고서는 http://ip-science.thomsonreuters.com/brazilreport 에서 이용할 수 있다.(회원가입필요)

관련 콘텐츠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