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8, 2008년, pp.1213 - 1225
나윤규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홍병숙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강성민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This study looks at the customer's perceived value and perceived risk of Fashion merchandise e-commerce and the Shopping-mall trust of the Internet shopping-mall these external variables are applied to the innovative technical use model, the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to see the effect on the...
강명수. (2002).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커뮤니티 몰입과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저널, 13(1), 77?99
구동모. (2003).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응용한 인터넷 쇼핑행동 고찰. 경영정보학연구, 13(1), 141?170
김문구, 박종현. (2006). 와이브로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 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 대회, 790?800
김정수, 김영걸. (2002). 인터넷 뱅킹에서 고객이 인지하는 가 치가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정보학연구, 12(4), 215?235
서건수. (2001).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과 사용자 수용간의 상황적 관계분석. 경영정보학연구, 11(2), 23?55
신성원. (2006). 전자상거래에 대한 고객의 쇼핑가치와 항공 사 웹 사이트에 대한 지각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종철, 강명수. (2004). 모바일 무선인터넷 사용가치가 사 용의도 및 사용시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5(2), 125?143
안광호, 이윤주. (2002). 쇼핑가치가 점포이미지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소비자 구매의도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연구, 13(4), 101?122
전성률, 허정호, 강석준. (2003).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브랜드와 가격의 상대적 중요성. 소비자학연구, 14(2), 19?43
조영주, 임숙자,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5(7), 1247?1257
Adams, D. A., Nelson, R. R., & Todd, P. A. (1992). Perceived usefulness, ease of use, and usage of information technology: A replication. MIS Quarterly, (June), 227?247
Ahn, T., Ryu S., & Han I. (2004). The impact of the online and offline features on the user acceptance of internet shopping mall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3(4), 405?420
Agarwal, R. & Prasad, J. (1997). The role of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perceived voluntaries in the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ies. Decision Sciences, 28(3), 557?581
Allport, G. W. (1955). Becoming: Basic considerations for a psychology of personality. New Haven: Yale University Press
Babin, B. J., Griffin, M., & Darden, W. R. (1994). Work and/ or fun: Measuring hedonic and utilitarian shopping valu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644?656
Bloch, P. H. & Bruce, G. D. (1984), Product involvement as leisure behaviou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1, 197?202
Bloch, P. H. & Richins, M. L. (1983). A theoretical model for the study of product importance perceptions. Journal of Marketing, 47, 69?81
Chaudhuri, A. (1998). Product class effects on perceived risk: The role of emotion.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5, 157?168
Cheung, C. & Lee, M. K. O. (2000). Trust in internet shopping. Proceedings of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 2000 American Conference, Long Beach, C.A., 681?689
Davis, F. D. (1989). Perceived usefulness, easy of use & the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13(3), 319?339
Davis, F. D., Bagozzi, R. P., & Warshaw, P. R. (1989).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35(8), 982?1003
Fishbein, M. & Ajzen, I. (1975). Beliefs,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tion Wesley
Gefen, D., Karahanna, E., & Straub, D. W. (2003). Trust and TAM in online shopping: An intergrated model. MIS Quarterly, 27(1), 51?90
Gefen, D. & Straub, D. W. (1997). Gender differences in the perception and use of e-mail: An extension 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MIS Quarterly, 21(4), 389?400
Igbaria, M. & Livari, I. (1995). The effects of self efficacy on computer usage. Omega, 23(6), 587?605
Igbaria, M., Zinatelli, N., Cragg, P., & Cavaya, A. L. M. (1997). Personal computing acceptance factors in small firms: A structural equation model. MIS Quarterly, 21(3), 279?305
Jarvenpaa, S., & Todd, P. A. (1997).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1(2), 59?88
Lederer, A., Maupin, D. J., Sena, M. P., & Zhuang, Y. (2000).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world wide web. Decision Support Systems, 29(3), 269?282
Lin, C. C. J. & Lu, H. (2000). Towards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ural intention to use a web site.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20(3), 197?208
Midgley, D. F. (1983). Patterns of interpersonal information seeking for the purchase of a symbolic product.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1), 74?83
Moon, J. W. & Kim, Y. G. (2001).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wide-web context. Information & Management, 38, 217?230
Pavlou, P. A. (2003). Consumer acceptance of electronic commerce: Integrating trust and risk with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7(3), 101?131
Reichheld, F. F. & Schefter, P. (2000). E-Loyalty: Your secret weapon on the web. Harvard Business Review, 78(4), 105?113
Ridings, C. M., Davis, G., & Bay, A. (2002). Some antecedents and effects of trust in virtual communities.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11(Dec), 271?28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